2017년 7월 11일(화), Cloudera Sessions이 서울에서 개최됩니다!

포시즌스 호텔 서울, 97, 새문안로 종로구 서울특별시
지도

Cloudera Sessions 2017 행사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서울에서 가장 스마트한 데이터 전문가들이 한 자리에 모여 머신 러닝과 인공 지능(AI)의 수많은 최신 모범 사례에 대해 논의합니다. 사전 예측 관리부터 제품 추천 엔진을 통한 이상 탐지 및 사전 고객 지원까지 다양한 범위의 주제를 다룰 예정입니다. 세션에 참여하셔서 여러분과 같은 전문가들이 데이터 중심의 정보를 활용하여 어떻게 비즈니스 성장과 효율성 개선, 리스크 관리를 하는지에 대한 방법을 직접 알아 볼 수 있습니다.

등록

여러분의 적극적인 성원 덕분에 Cloudera Session Seoul 2017 등록이 마감되었습니다.

여러분의 관심에 감사드리며, 불편을 끼쳐 드려 죄송합니다.

8월에 Cloudera Sessions Seoul의 디지털 버전인 Cloudera E-Session을 시작하면 알려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어젠다

오전 - 비즈니스 의사결정자 세션

(3F. Grand Ballroom)

8:00 AM - 친목 및 네트워킹

8:20 AM - 환영사

강형준 지사장 | 클라우데라

8:30 AM - 클라우데라 파트너 에코시스템 소개

가이 밴든 버그(Guy van den Berg), Partner Sales Director APJ | 클라우데라

8:40 AM - 머신 러닝, 인공 지능(AI) 및 빅데이터 분석의 미래

믹 홀리슨(Mick Hollison), CMO | 클라우데라

모든 것이 연결된 초연결 사회(hyper-connected world)가 도래하면서 모든 기업과 기관의 데이터는 급격하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데이터를 분석하고 이에 맞는 적합한 조치를 취할 솔루션이 필요한 시점입니다. 머신 러닝과 인공 지능(AI)이 출현하면서 데이터 내에 존재하는 패턴을 이해하고, 결과를 예측하며 이러한 결과에 영향을 미치는 최적의 조치를 미리 결정하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매일같이 머신 러닝의 새로운 Use Case가 나타나고 있습니다. 그 범위는 사전 예측 관리부터 제품 추천 엔진을 통한 이상 탐지 및 사전 고객 지원에 이르기까지 다양합니다. 세계 최고의 기업 조직이 어떻게 데이터 중심의 정보를 통해 비즈니스 성장과 효율성 개선, 리스크 관리에 활용하는지 직접 경험해 보시기 바랍니다.

연사소개

믹 홀리슨은 최고 마케팅 임원(CMO)로서 전 세계를 무대로 클라우데라의 마케팅 업무를 이끌고 있습니다. 담당 분야 또한 광고, 브랜딩, 커뮤니케이션, 수요, 파트너, 솔루션 및 웹 등의 다양한 종류를 망라합니다. 믹은 25년간 엔터프라이즈 및 클라우드 소프트웨어 분야에서 성공적인 커리어를 쌓아 왔습니다. 2016년 클라우데라에 입사하기 전에는 세일즈 및 머신 러닝 전문 업체인 InsideSales.com의 CMO를 역임했습니다. InsideSales는 믹의 주도 하에 데이터 지향적인 마케팅과 영업으로 운영 방향을 전환하며 전 세계 곳곳의 다양한 기업 조직이 본받을 만한 역할 모델로 솔선하는 기업이 되었습니다. InsideSales 이전에는 Citrix에서 글로벌 마케팅 및 전략 부서의 부사장직을 역임하였으며, 이 회사가 고성장 데스크톱 가상화 시장에 적극 진출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Citrix 이전에는 Microsoft(마케팅 총책) 및 IBM Software 소속으로 다양한 임원직을 맡아본 바 있습니다. 믹은 InsideSales의 자문 위원회 이사이며 Inc.com에 글을 기고하고 있기도 합니다. 동시에 경험 많고 재능 있는 연사로서 세계 각국의 청중들을 대상으로 기술이 비즈니스에 미치는 영향력에 관해 통찰력 있는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습니다. 믹은 조지아 공과대학 경영학 학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9:10 AM - 기업의 데이터 과학과 머신 러닝

아므르 아와달라(Amr Awadallah), 공동 설립자 겸 CTO | 클라우데라

데이터 사이언스와 머신 러닝은 매출 향상, 비용 절감, 위협 완화의 효과가 있습니다. 그러나 기업은 규모에 맞는 데이터 사이언스와 머신 러닝을 구현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데이터 과학자들이 어떻게 혁신적 기술을 활용하여 안전하고 관리가 잘 된 온프레미스 또는 클라우드 환경에 데이터와 컴퓨팅 파워를 제공하는지 알아보십시오. 

연사소개

클라우데라의 공동 설립자 겸 CTO(Chief Technlogy Officer)인 아므르 아와달라 박사는 클라우데라에 앞서 Accel Partners에서 EIR(Entrepreneur-in-Residence)로 활동했습니다. 이전에는 Yahoo!의 제품 인텔리전스 엔지니어링 담당 부서장을 지냈으며 데이터 분석 및 BI(Business Intelligence)를 위해 아파치 하둡을 사용한 최초의 조직 중 하나를 이끌기도 했습니다. 아므르는 2000년 자신의 첫 번째 창업 회사인 VivaSmart가 인수되면서 Yahoo!에 합류했습니다. 아므르는 이집트 카이로대학교(Cairo University)에서 전자 공학 학사 및 석사 학위를 받았으며, 스탠포드대학교 (Standford University)에서 전자 공학 박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9:40 AM - 4차산업혁명을 촉발하는 인공지능

나승주 상무, Director of Data Center Sales | Intel

제 4차 산업혁명을 이끌 기술로 여겨지는 인공지능(AI)은 컴퓨팅 산업분야에서 앞으로 다가오는 커다란 물결입니다. 데이터의 홍수와 컴퓨터의 발달과 혁신으로 AI를 위한 계산 시간이 2020년 까지 12배 증가할 것으로 인텔은 예상합니다. AI는 의학 발전 및 신약 개발을 가속화하고 새로운 과학 탐구를 촉진하며 인간에 있어 위험한 일을 대신할 자동화등으로 인류에게 더 나은 세계를 이끌 것입니다. 이미 AI는 여러 산업에서 활발히 적용되고 있으며 산업의 혁신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이런한 AI를 발전시키고 대중화 시키고 AI가 올바른 방향으로 나아가도록 지도하여 이끌겠다고 인텔은 약속을 하였습니다. 이 약속을 위해 인텔은 컴퓨팅에 필요한 하드웨어부터 시작하여 하드웨어의 성능을 최대한 발휘하도록 하는 라이브러리, 여러 프레임워크의 최적화, 개발자가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도구, 시각화 기술, 인공지능 솔루션등 AI에 관한 종합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AI를 더욱 발전시키기 위해 기술 기업을 인수합병하는 등 커다란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종합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는 회사는 인텔만이 유일합니다. 이번 강연에서는 AI에 대한 인텔의 약속 및 관련 제품 및 기술을 소개하고 AI를 대중화하기위한 노력 및 AI가 올바른 방향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하는 노력을 얘기할 것입니다.

연사소개

나승주 상무는 인텔 아시아 태평양 및 일본 지역 서버 제품 마케팅팀에서 서버 아키텍처 매니저로서 고성능 컴퓨팅(HPC) 및 워크스테이션 제품 마케팅 업무를 하고 있다. 주요 임무는 인텔® 제온® 프로세서 및 인텔® 제온 파이™ 프로세서 기반 서버 플랫폼 및 인텔의 기술을 고객에게 전파하는 역할이다. 2000년도에 서버 개발 기술 지원 엔지니어로 인텔에 입사하였으며, 이전에는 삼성전자에서 데스크탑 및 노트북 개발 연구원으로 근무하였다. 

인텔(NASDAQ: INTC)은 가장 놀라운 경험들을 구현하기 위해 기술의 한계를 넓혀나가고 있다. 인텔 및 100,000명 이상의 인텔 직원들의 업무 내용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newsroom.intel.com 혹은 blogs.intel.com에서 확인 가능하다.

10:10 AM - OK Cashbag 정보계 시스템의 하둡 플랫폼 기반 재 구축 사례

노수갑 Manager, 데이터엔지니어링팀 | SK planet

비즈니스 환경 변화에 따라 OK Cashbag은 마일리지 시스템의 정형 데이터와 OK Cashbag 모바일 앱에서 발생하는 클릭스트림의 통합 분석 니즈에 직면하게 되었습니다.
이를 위해 기존 data warehousing appliance 환경에서 운영되던 정보 분석 시스템을 Hadoop 에코 기반으로 전환 하였으며, 이 과정에서 정보통신망법 및 전자금융거래법 등의 법적 기준을 고려한 하이브리드 아키텍쳐를 수립하였습니다.
SK planet 전환 사례 공유를 통해 보다 많은 기업이 각 사 환경에 맞는 형태의 하둡 활용 계획 수립에 도움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연사소개

2008년 부터 현재까지 OK Cashbag 정보계 시스템 기획 및 운영을 총괄하고 있으며 2013년 부터는 빅데이터 기반 마케팅 솔루션 개발 업무에도 참여하고 있습니다.
2008년 이전에는 약 8년간 한국휴렛팩커드 컨설팅 사업부에 재직하면서 국민은행, 기업은행, 현대해상 등 금융권 정보계 시스템 구축 프로젝트의 수석 아키텍트 역할을 수행하였으며, 그 전에는 약 3년간 한국 오라클 DB 기술 엔지니어 활동을 하였습니다.

2011년에 출범한 SK플래닛은 2013년 SK마케팅앤컴퍼니, 2016년 커머스플래닛과의 합병을 거쳐 온·오프라인과 모바일을 아우르는 Integrated & Personalized Commerce 전문기업의 위상을 갖추었습니다. SK플래닛이 보유한 강력한 커머스 플랫폼과 마케팅 플랫폼을 통합해 ‘경계 없는 커머스 생태계(Seamless Commerce Ecosystem)’를 완성하는 것을 목표로 소비자와 비즈니스 파트너에게 맞춤형 Integrated & Personalized Commerce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통합 마일리지 OK캐쉬백, 스마트 쇼핑 가이드 시럽 월렛 등 마케팅 플랫폼에서 제공되는 쇼핑 정보와 광고·프로모션 등의 효과적인 마케팅 솔루션은 소비자들이 오픈마켓 11번가와 같은 커머스 플랫폼에서 즐겁고 편리하게 상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유도합니다. 이 과정에서 축적된 방대한 거래 데이터는 분석을 거쳐 마케팅 플랫폼으로 다시 전달되어 보다 정교한 쇼핑 정보와 마케팅 솔루션을 창출하는 데 활용됩니다. 그 결과, 소비자에게는 더 유용한 쇼핑 정보와 경험을, 비즈니스 파트너에게는 한층 효과 높은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하는 선순환적 구조가 완성됩니다. 앞으로도 SK플래닛은 언제 어디서나 고객에게 가장 필요하고, 고객이 가장 만족하는 소비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혁신적인 커머스 플랫폼 서비스를 창조할 것입니다. 아울러 아시아는 물론 미국, 터키 등 해외 시장의 성공 모델을 지속적으로 창출하며 세계 선도기업들과 당당히 경쟁함으로써 Global Integrated & Personalized Commerce 리더로 성장하겠습니다.

10:40 AM - 커피 브레이크 / 전시부스 투어

11:00 AM - Let's Tech This Up a Notch - 한층 향상된 기술력

스티븐 토트먼(Steven Totman), 금융 서비스 부문장 및 빅데이터 에반젤리스트 | 클라우데라 

데이터는 오늘날 시장에서 전략적인 차별화를 견인하는 연료와 같습니다. 그러나 기존 시스템은 초연결 사회에서 유입되는 대량의 데이터에 속도를 따라갈 수 없고, 비즈니스에 가치를 창출하는 실시간 정보를 지원하지 못합니다. 기업은 머신 러닝과 인공 지능을 구현하거나, 애플리케이션과 인프라를 클라우드로 마이그레이션하는 경쟁업체와 발맞추어 발전해야 하며, 그렇지 않을 경우 뒤처질 수 있습니다. 데이터 사이언스, 분석, 운영 및 실시간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한 첨단 플랫폼을 이용하여 데이터를 가장 귀중한 비즈니스 자산으로 변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세요.

연사소개

스티븐 토트먼은 클라우데라의 글로벌 금융 서비스 부문장 이자 빅데이터 기술 전문가입니다. 전 세계 180 여 개의 고객사가 클라우데라의 기업용 데이터 허브(Enterprise Data Hub)를 사용해 빅데이터 자산을 현금화하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또한, 데이터 모델 선정 및 솔루션 운영에서부터 윤리적인 데이터 사용법까지 빅데이터 솔루션 구축을 위해 필요한 여러 분야에서 고객을 돕고 있습니다. 미국 뉴욕에 거점을 두고 있지만, 세계 어디든 고객과 현장에서 함께 할 때 가장 행복하다고 합니다.
클라우데라 입사 전에는 Ascential에서 메인프레임을 하둡으로 전환하는 기업을 위한 전략을 수립했고, IBM에서는 DataStage 및 정보 서버 부서에서 제품 전략을 주도하며 Infosphere 제품군을 구성한 주역으로 활동하는 한편, 거버넌스 및 메타데이터 제품의 설계 및 제작을 이끌며 관련 부문에서 유수의 특허를 획득했습니다.

11:30 AM - SAS Viya – 분석의 혁신을 이루다

딥팩 라만탄(Deepak Ramanathan), Sr Director, Pre-Sales Support Asia Pacific Practice | SAS Institute

빅데이터, 머신러닝, 딥러닝, AI 등 지금껏 경험하지 못했던 새로운 분석 환경이 요구되고 있습니다. 분석 라이프 사이클 전체에서 이러한 분석 기술을 비즈니스 목적에 맞게 적용하고, 관리할 수 있는 새로운 분석 아키텍처는 무엇일까요? 이번 세션에서는 SAS의 새로운 분석 플랫폼, SAS Viya를 소개합니다. SAS뿐 아니라 오픈 소스 코드를 모두 지원하는, 모두를 위한 분석 플랫폼을 만나보세요.

연사소개

딥팩은 CTO로서 아시아 태평양 지역 전체의 기술 플랫폼 이니셔티브를 지원하는 분석 플랫폼과 관련하여 여러 지역의 고객들에게 조언을 제공해 왔습니다. 올해로 SAS에서 근무한지 14년째를 맞이한 딥팩은 모든 산업의 여러 고객들과 협력하여 비즈니스 문제를 파악함으로써 유리한 분석 전망을 제공하고, 기업 조직에서 이러한 분석 솔루션을 실행하는 데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습니다. 그는 또한 고객들이 분석 수명 주기에 익숙해지도록 하고, 이러한 이니셔티브를 실행 및 유지관리하기 위한 구조를 지원하며, 분석 프레임워크를 지속해줄 에코시스템을 개발하는 분석 전도사로 활약하기도 합니다. 딥팩은 지난 8년간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근무하면서 금융 서비스, 통신, 제조 및 공공 사업 등 업종을 가리지 않고 다양한 고객들을 위해 자문 역할을 해왔습니다.
딥팩은 싱가포르에 거주하고 있으며, 지난 10년간 아시아 태평양 전역에 걸쳐 다양한 고객들과 교류하면서 즐겁고 교훈적인 경험을 쌓아왔습니다. 

SAS는 분석 부문의 선두 기업입니다. SAS는 8만 3천여 곳 이상의 기업에 혁신적인 분석, 비즈니스 인텔리전스(BI), 데이터 관리 소프트웨어와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사가 신속하고 정확한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SAS는 1976년부터 전 세계 고객사에게 ‘THE POWER TO KNOW’에 입각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THE POWER TO KNOW®.

12:00 PM - 점심 식사

오후 - 테크니컬 의사결정자 세션
Track A: Hadoop in the Cloud

(3F. Grand Ballroom)

1:00 PM - 클라우드 빅데이터 전략 및 Use Case 소개

윤명호 이사, SE 매니저 | 클라우데라

많은 엔터프라이즈 환경이 클라우드로 옮겨가고 있는 지금, 운용 및 비용 효율성등의 측면에서 빅데이터 전략은 어떻게 가져가야 할지에 대해 Use case 및 고객 사례를 중심으로 소개를 드리고자 합니다. 또한 Cloudera에서 새롭게 출시한 Cloud 솔루션인 Altus 및 Cloudera Director에 대한 소개도 함께 드리고자 합니다.

연사소개

Cloudera 한국 지사의 세일즈 엔지니어팀 매니저인​ 윤명호 발표자는 반도체, 금융(위험 분석 및 포트폴리오 최적화), 유통업을 비롯한 다양한 업계에서 빅 데이터 분석 경험을 축적했습니다. 또한 여러 대규모 조직을 위해 Cloudera의 엔터프라이즈 데이터 허브(EDH)를 설계하는 일을 담당해 왔습니다.

1:30 PM - 고객사례 발표 - 아모레퍼시픽

김윤상님, 정보서비스1팀 | 아모레퍼시픽

2:00 PM - 제조장치산업 빅데이터와 그래프 데이터베이스

김태정 이사, 그래프 컨설팅팀 | 비트나인

4차 산업혁명의 핵심 산업으로 주목받고 있는 스마트 팩토리 기술이 빠르게 확산되고 있습니다. 비트나인 김태정 이사는 수많은 IoT 기기가 포함된 스마트 팩토리에 빅데이터 구축의 방향을 제시하고 제조업 분야의 데이터 특성에 적합한 그래프 데이터베이스를 활용하여 효율적인 시스템 적용 방향을 공유해드릴 것입니다.

연사소개

부경대 정보보호학 석사
비트나인 컨설팅 팀 이사
27년의 IT 경험을 바탕으로 빅데이터 구축 및 산업군 별 데이터 분석을 통한 빅데이터 시스템 구축 방향 제시

그래프 데이터베이스 연구개발 전문기업으로 클라우데라 국내 최초 SI Silver 파트너 및 공식 리셀러

2:30 PM - 커피 브레이크 / 전시부스 투어

2:50 PM - Accelerate the power of HPE Big data with Cloudera

정석원 부장 DCHC Category Manager | HPE

HPE는 Cloudera와 함께 완성한 BDRA(Big Data Reference Architecture)를 통하여 세계 유수의 기업에서 여러 프로젝트를 진행하여 왔습니다.
여러분께 HPE의 Cloudera를 베이스로 한 BDRA및 사례를 소개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연사소개

(현) HPE EG Servers Category Manager
HP ESSN ISS Hyperscale Business & Product Manager
IBM System x Sales & Product Line Manager

Hewlett Packard Enterprise (이하 HPE)는 테크놀러지를 통해 사람, 비즈니스, 정부, 그리고 사회 전반에 걸쳐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합니다. 세계 최대 테크놀러지 기업 중 하나인 HPE는 IT 인프라,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를 총체적으로 아우르는 포트폴리오를 갖추고 다양한 제품, 기술, 솔루션 및 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의 문제 해결을 돕고 있습니다. 본사는 미국 캘리포니아 주 팔로 알토에 위치하며, 회장 겸 최고 경영자를 맡고 있는 맥 휘트먼 (Meg Whitman)의 지휘 아래 IT시장을 선도할 수 있는 혁신적인 기술을 바탕으로 지속적인 성장을 이루고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 (https://www.hpe.com/kr/ko/home.html)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3:20 PM - Digital 시대의 진화에 따른 인포매티카의 방안

류연홍 부장, Principal Sales Consultant | Informatica

급속도로 진화하고 있는 Digital 환경에서 데이터에 대한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으며, 그에 따라 인포매티카에서는 기존의 단편적인 데이터의 관리 방안에서 다양한 Digital 환경에 대한 통합적인 관리 방안을 제시합니다.

연사소개

[현]Informatica Principal Sales Consultant [전]LGCNS Technical Architect
The Open Group Certified Master Architect

인포매티카는 1993년 Redwood City, CA에서 설립된 데이터 관리 부문의 선두 주자로써 기술과 비즈니스 영역을 리드하는 회사입니다.

3:50 PM - 마이크로소프트 Azure의 분석 플랫폼 전략 및 Cloudera on Azure 구축 방안

함광석 부장, DSA (Data Solution Architect) | 한국마이크로소프트

마이크로소프트 클라우드 서비스인 Azure의 분석 서비스 및 플랫폼 전략을 소개하고 Cloudera Enterprise Data Hub를 Azure 상에서 운영하기 위한 구축 방안 및 아키텍처를 소개합니다. 

4:20 PM - 스타트업이 빅데이터를 다루는 방법

신재승 팀장, Data Scientist | 비바리퍼블리카

토스팀은 Cloudera 를 활용하여 적은 인력과 한정된 자원으로 빅데이터 분석환경을 구축하여 data-driven company 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특히 Cloudera Impala는 빠른 속도와 편리함으로 데이터 분석가들이 부담없이 빅데이터를 다룰 수 있도록 해 주었습니다.
스타트업이 가지는 한계를 뛰어넘어 빅데이터 분석 환경을 구축하는 과정에서 고민했던 부분들과 실제 구축사례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연사소개

토스팀에서 Data Scientist 로 일하면서 빅데이터 환경을 구축하는 Data Engineer 의 역할도 함께 하고 있습니다.
이전에는 네이버, 다음등 여러 IT 회사에서 빅데이터를 다루면서 새로운 가치를 찾아내어 서비스에 접목시키는 일을 했습니다. 

간편송금 서비스 ‘토스(Toss)’ 를 서비스하는 한국의 대표적인 핀테크 스타트업

4:50 PM - 경품 이벤트 및 행사종료

오후 - 테크니컬 의사결정자 세션
Track B: Modernizing BI & Analytics

(3F. Grand Ballroom)

1:00 PM - 분석 환경 고도화를 위한 EDW 최적화 전략

조성현 이사, 세일즈 엔지니어 | 클라우데라

다양한 환경적인 요인 변화로 야기된 기업 내의 분석 환경 고도화를 위한 Cloudera 전략

연사소개

Cloudera의 세일즈 엔지니어로 Strategic Account 고객 대상의 기술 영업 업무를 담당하고 있으며, Telco 업계에 다양한 IT / 비즈니스 프로젝트 기반의 경험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회사 내에서는 Data Ingestion 및 Security 부분의 전문 그룹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1:30 PM - 데이터 레이크에서 AI까지: 에코시스템에서의 오픈소스 최적화

팀 시어스(Tim Seears) Think Big Managing Partner, Asia Pacific & Korea | Teradata

본 세션에서는 기업의 분석 에코시스템에서 오픈 소스의 혜택을 완전하게 누리고 하둡(Hadoop)을 통합하라는 기업의 핵심적인 요구사항을 충족시키기 위해 카일로(Kylo)와 같은 오픈 소스 프로젝트를 사용하고, 하둡에 기반한 데이터 관리, 리스너(Listener)를 사용한 데이터 간소화, 프레스토(Presto)를 사용한 하둡 기반 SQL 수행, 스파크(Spark), 애스터(Aster), 텐서플로우(TensorFlow)를 포함한 AI 기술을 사용한 애널리틱스 현대화를 통해 기업내에서 오픈 소스 채택을 어떻게 주도하는지를 설명합니다.

연사소개

팀 시어스 (Tim Seears) 는 영국에서 시장을 선도하는 빅데이터 컨설팅 기업인 빅데이터 파트너십(Big Data Partnership)을 창립했고, CTO 겸 공동 창업자로서 5년간 역임했습니다.
팀 시어스와 그의 팀은 빅데이터 파트너십을 유럽 시장에서 데이터 사이언스, 데이터 엔지니어링, 빅데이터 아키텍처 서비스를 글로벌 기업 고객에게 제공하는 선도 기업으로 이끌었습니다.

테라데이타 (Teradata Corporation, NYSE: TDC)는 분석을 통해 기업이 가장 효과적인 비즈니스 성과를 달성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또한, 데이터웨어하우징 및 빅데이터 분석을 위한 업계 전문 지식과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기술의 강력한 조합을 바탕으로, 기업의 잠재력을 발휘하고 경쟁우위를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Teradata.kr/Teradata.com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2:00 PM - 빅데이터의 시작 Ishark , 데이터 수집 통합을 위한 UX 기반의 Cloudera 하둡 연계 수집 시스템

김재군 이사 | 굿모닝아이텍

최근 빅데이터 시스템 구축 및 활용 사례들이 급속히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기업 내.외의 다양한 원천에 방대하게 흩어져 있는 데이터를 수집하여, 가치 있고 재사용 가능한 정보가 되도록 만들기 위한 데이터 수집.적재에 있어서 많은 어려움을 호소하고 있습니다.
본 세션은 다양한 서버환경에서 대량의 소스데이터를 빠르게 추출하여 가공·적재하는 i-shark 솔루션으로 ETL, Batch , 실시간 데이터 처리 연계, 데이터 전환, 클라우데라 하둡 연계 등 다양한 업무에 활용하고 지원할 수 있는i-shark에 대한 소개 발표입니다.

연사소개

1992 : 숭실대학교 컴퓨터공학과 졸업(전산과)
1992 : 국민생명보험 전산실 입사
2000 : Teradata Technical Engineer
2015 : 의약품안전연구원 빅데이터 구축 PM
2017 : KT & G 데이터 수집 시스템 구축 PM
2017 : 現) 굿모닝아이텍 재직

굿모닝아이텍㈜은 2004년 창립 이래 혁신과 성실함을 기반으로 성장을 거듭하며 클라우드. 가상화. 빅데이터 전문 기업으로서 성장하고 있습니다.
세계 최고의 빅데이터 사업자 클라우데라의 국내 실버파트너로서 빅데이터 클러스터 및 데이터 수집, 분석, 처리 및 플랫폼 구현등 국내 빅데이터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하고 있으며, 현대자동차, 두산중공업, 국방과학연구소, 한국생명공학연구원, KT&G 등 기업 및 공공 분야 빅데이터 레퍼런스를 확보하고 있습니다.

2:30 PM - 커피 브레이크 / 전시부스 투어

2:50 PM - 본질을 꿰뚫어 보는 힘 - TIBCO Insight Platform, Deeper Insight and Best Action Changes Everything

이석진 상무, Client Technology Service Director | TIBCO Software Korea

TIBCO Insight Platform은 시각적, 예측적 및 스트리밍 분석 기술을 통합하여 비즈니스 운영에 핵심을 꿰뚫어 볼수 있는 최적화된 도구를 제공합니다. 이 플랫폼을 사용하면 다양한 기술로 분석하여 올바른 인사이트를 제공하고 실행가능한 액션을 도출할 수 있습니다. 특히, connected vehicles, customer analytics, dynamic inventory, fraud detection, FX pricing, intelligent equipment, track and trace logistics. 등 ROI가 높은 비즈니스 사례에 적용가능합니다. 

연사소개

통신/제조/금융 등 다양한 산업에서 Integration, Evnet Processing, Middlware, Database, Package application 등 다양한 Enterprise IT 기반의 대형 프로젝트 경험을 바탕으로 TIBCO Software Korea 에서 기술 컨설팅 업무를 총괄하고 있습니다.

1985년 Integration 솔루션으로 시작하여 현재 전세계 10,000 이상 고객에게 Integration, Analytics and Events processing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전체 직원의 40%가 R&D에 편중된 기술 집약적인 회사이며 미국, 팔로알토에 본사가 있다.

고객의 빠른 의사 결정과 빠른 실행을 지원하는 실시간 통합, 분석 및 실행 등 Real-Time platform 을 제공한다.

3:20 PM - 빅데이터 운용 및 관리에 최적화 된 슈퍼마이크로의 서버 솔루션

Benedict Khoo, CTO | Supermicro  

방대한 양(Volume), 그리고 다양한 정보(Variety)를 빠르게 처리하여(Velocity) 가치 있는(Value) 결과를 도출해내는 빅데이터. 빅데이터는 위와 같은 데이터 분석을 통해 불필요하고 불확실한 요건들을 제거하여 수 많은 기업들이 각종 산업 분야에서 효과적인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해줍니다. 이렇듯 빅데이터를 활용하여 얻은 결과물을 보다 현명하고 편리하게 운용 및 관리하기 위해서 기업들은 안정적인 인프라 구축에 핵심을 맞추어야 합니다. 슈퍼마이크로는 하둡(Hadoop) 프로그램을 적용하여 정형/비정형 데이터를 클러스터 상에서 분산 처리함에 있어 안정적이면서도 속도에 뒤처지지 않는 서버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의 가치 있는 빅데이터로 기업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Cloudera Sessions 2017”에서 슈퍼마이크로의 효율적인 제안을 공유하시길 바랍니다.

연사소개

IT 업계에 12년 이상 종사한 “Benedict Khoo”는 기간 중 슈퍼마이크로의 솔루션/제품/검증 분야에서 8년 이상 근무하였으며, 플랫폼 애플리케이션 및 기술 마케팅 엔지니어, 제조 IT 개발 부분에서의 4년 경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현재는 아시아/태평양 지역 필드 애플리케이션 엔지니어 팀장으로 애플리케이션 최적화 부서에서 근무 중입니다. 또한 캘리포니아 주립대학에서 전기/전자공학 학사 및 산타클라라 대학에서 공학/경영학 석사 학위를 취득하였습니다. 

㈜슈퍼솔루션은 서버 기술 혁신 및 친환경적 그린 컴퓨팅의 글로벌 선두주자인 슈퍼마이크로社의 한국 총판으로, 최고의 품질과 서비스를 앞세워 강력한 시장 리더십을 확보하였습니다. ㈜슈퍼솔루션의 안정적인 기술력과 합리적 가격 정책을 바탕으로 업계를 선도하여, 현재 전국 2,000여 고객사에서 광범위한 제품 라인의 서버 및 스토리지 장비로 고객 만족을 실현하고 있습니다.

3:50 PM - SAP와 하둡 – 데이터 활용률 극대화 (SAP & Hadoop – Get the most out of your data)

에크렘 나마지(Ekrem Namazci), Managing Director | Asia-Pacific and Japan at Datavard 

IT 부서의 주 업무 중 하나는 기업 IT 아키텍처를 현대화하여 신기술을 제공하고 "빅데이터"의 실제 활용률을 높이는 동시에 비용을 낮추는 것입니다.

이 세션에서는 다음과 같은 주제를 다룹니다.
하둡을 활용하여 HANA 마이그레이션을 효율적이고 저렴하게 구현하는 방법은 무엇인가?
하둡의 부가 가치는 무엇인가? SAP 환경에서 이를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가?
대용량 데이터를 낮은 비용으로 스마트하게 관리하는 방법은 무엇인가?

연사소개

에크렘 나마지는 사회 생활 초년생 시절부터 빅데이터 분석과 SAP라는 주제를 중심으로 커리어를 쌓아 왔습니다. 그는 새 시대의 디지털 플랫폼은 빅데이터와 비즈니스 데이터를 모두 활용해야만 개연성을 개선하고 기업의 당기순이익을 끌어올릴 수 있다고 확신합니다. 그리고 그는 이러한 사명을 품은 Datavard에서 20년간 소프트웨어와 서비스를 제공해 왔습니다. 에크렘은 Datavard의 아시아 태평양 및 일본 사업부 상무이사로 활약하고 있으며 이 지역에서 현지 협력업체 및 고객업체와 교류하여 Datavard의 성장을 도모한다는 막중한 책임을 맡고 있습니다. 이전에는 캐나다의 소프트웨어 제공업체인 Longview Solutions에서 아시아 태평양 지역 상무이사로 근무하였으며, 이 회사의 아시아 계열사를 설립하고 확장하는 데 크게 일조하였습니다. 그보다 더 앞서서는 Arcplan Analytics(현 Longview)에서 유럽, 중동 및 아프리카 지부 영업부장으로 근무하였으며, SAP 독일 지사의 주요 고객들을 담당하는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부서에서도 재직한 경험이 있습니다.
북경대학교 출신으로 싱가포르 경영대학원에서 글로벌 EMBA(Executive MBA) 학위를 취득하였으며 와튼 스쿨(펜실베이니아대학교 경영대학원), 인도 경영대학원에서도 학위를 취득한 바 있습니다.

가트너 수상 경력에 빛나는 Datavard 솔루션은 빅데이터 플랫폼과 SAP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 간의 브리징 기술로 유명합니다. Datavard는 20년간 혁신적인 데이터 관리, SAP® 및 하둡 통합, 빅데이터 분석과 비즈니스 변환 등을 위해 소프트웨어와 서비스를 제공해 왔습니다. Sony, Lenovo, AsahiKasei 또는 Apollo 등 아시아 기업은 물론 Allianz, BASF 및 Nestle와 같은 포천 500대 기업에서도 Datavard를 혁신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IT 파트너로 선택했습니다. Datavard는 비상장 기업으로 유럽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기술 기업 중 하나로 손꼽히며, 2016년 두 차례 연속으로 딜로이트의 "Fast 50"(50대 고속성장기업)에 선정되었습니다. Datavard는 독일 하이델베르크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아시아 지역 본부는 싱가포르에 있습니다. 

4:20 PM - Big Data 분석의 오해와 진실

정경후 차장, Principal Sales Engineer | Microstrategy

소수의 데이터 과학자들에게만 분석과 활용이 허용 되었던 초기 Big Data와는 달리, Big Data는 이제 21세기의 IT라고 할 만큼 많은 사람들이 활용하는 시스템으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Big Data 분석을 더욱 많은 사람들에게 제공하기 위해서는 Big Data에 대한 더욱 정확한 이해가 필수적이며 풀어야할 기술적인 과제들 역시 존재합니다.
이 세션에서는 MicroStrategy의 다양한 Big Data 분석 프로젝트 경험과 교훈을 공유하고, 성공적인 Big Data 분석 프로젝트를 위한 핵심 기술에 대하여 논의합니다.

연사소개

1989년 창립한 MicroStrategy(나스닥: MSTR)는 엔터프라이즈 소프트웨어 플랫폼의 세계 시장을 주도하는 기업으로, 비즈니스 인텔리전스(BI), 모바일 소프트웨어, 어셔(Usher),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며, 헤드쿼터는 워싱턴 D.C. 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회사의 사명은 강력하고, 확장 가능한 사용자 친화적인 엔터프라이즈 분석, 모빌리티 플랫폼을 제공하는 것이며, 업계 최초로 가버넌스와 보안 확장성이 균형을 이룬 엔터프라이즈 통합 플랫폼을 제공하여, 엔터프라이즈에서 통찰력을 확보하고 최적의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4:50 PM - 경품추첨 및 행사종료

오후 - 커뮤니티 세션
Track C: Data Science on Hadoop

(6F. Nuri Ballroom)

1:00 PM - 등록확인 - 커뮤니티

1:10 PM - 환영사

아므르 아와달라(Amr Awadallah), 공동 설립자 겸 CTO | 클라우데라

1:20 PM - Cloudera Data Science Workbench를 활용한 데이터 분석 유즈케이스

서동진 차장, 세일즈 엔지니어 | 클라우데라

랩탑 환경에서 샘플 데이터로 분석하는 제한된 분석환경을 Cloudera Data Science Workbench를 통해 클러스터에 저장된 데이터를 안전하게 접근하여 분석하고, 격리된 환경에서 프로젝트를 분석하며 Data Sciecntist 간 코드 및 결과를 공유하는 협업 허브로서 동작하는 막강한 데이터 분석 플랫폼 환경을 보여드리고자 합니다.

연사소개

Cloudera의 SE팀에서 Enterprise Account 를 담당하고 있으며, 다년간의 빅데이터 엔지니어 경험을 기반으로 빅데이터 계열 프로젝트를 위한 아키텍처 전략 및 빅데이터 제품군 컨설팅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또한, Cloudera에서 Hadoop Storage 및 Analytic DB 부분의 전문 그룹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2:00 PM - Apache Hadoop 3.0 기능 및 개발 업데이트

앤드류 왕(Andrew Wang),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 클라우데라

다니엘 템플턴(Daniel Templeton),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 클라우데라

사전 지식: HDFS, YARN 및 MapReduce와 같은 아파치 하둡 구성요소에 대해 완벽히 숙지하고 있어야 합니다.
학습 내용: HDFS 이레이저 코딩, YARN 타임라인 서비스 v2와 같은 하둡 3.0 신기능을 살펴보고 이번 릴리스와 개발 상황을 자세히 알아보며 하둡 3.0을 위한 커뮤니티 테스트 및 안정화 개선 노력에 대해 알아봅니다.
세션 소개: 아파치 하둡은 10년이 넘는 오랜 세월 동안 오픈소스 빅데이터를 분석해 왔습니다. 아파치 하둡은 3.0 주요 릴리스를 앞두고 HDFS 이레이저 코딩, YARN 타임라인 서비스 v2 및 MapReduce 작업 수준 최적화와 같이 중요한 신기능을 추가하며 끊임없이 발전을 거듭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새로운 기능은 하둡의 성능, 확장성 및 멀티테넌시 기능을 한층 개선합니다.
앤드류 왕과 다니엘 템플턴은 이러한 신기능과 현재 릴리스 관리 상태에 대해 간략하게 소개하고, 하둡 3.0을 최고의 하둡 주요 릴리스로 만들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는 커뮤니티 테스트에 관한 진행 상황을 설명합니다.

연사소개

앤드류 왕은 HDFS 팀 소속 클라우데라 엔지니어이자 아파치 하둡 커미터, PMC 회원, 하둡 3.0 릴리스 관리자입니다. 앤드류 왕은 클라우데라에 입사하기 전에 UC 버클리의 AMP 연구실에서 박사 과정을 거치면서 분산 시스템 및 Warehouse-Scale Computing과 관련된 문제를 연구했습니다. 앤드류 왕은 UC 버클리와 UVA에서 각각 석사 학위와 학사 학위를 취득했습니다.

다니엘 템플턴은 고성능 컴퓨팅, 오픈 소스 커뮤니티 및 기술 전도 분야에서 오랜 경험을 쌓았으며, 현재는 클라우데라의 YARN 개발팀에서 리소스 매니저, 페어 스케줄러, 도커 지원에 중점을 두고 일하고 있습니다.

3:00 PM - Spark Bootcamp(트레이닝 세션)

임상배 부장, Principal Sales Consultant, Data Analytics팀 | Oracle

3:30 PM - Spark를 이용한 분산 머신러닝 & 딥러닝

이상훈 선임, Data Science팀 | SK 주식회사

연사소개

스사모 (스파크 사용자 모임) 소개
스사모는 페이스북에 자리하고 있는 한국 Apache Spark 사용자 모임으로, 회원 3500여 명 규모의 오픈소스 테크 커뮤니티 입니다. 온라인상에서의 정보 공유와 질답, 토론 등이 주 활동이며, 정기/비정기적으로 오프라인 테크톡 등의 행사를 갖고 있습니다.

4:00 PM - Spark 최신 업데이트 내용

권혁진 선임,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 모비젠

4:30 PM - 커뮤니티 네트워킹 및 행사종료

연사

아므르 아와달라 (Amr Awadallah) 공동 설립자 겸 CTO | 클라우데라
믹 홀리슨 (Mick Hollison) CMO | 클라우데라
스티븐 토트먼 (Steven Totman) 금융 서비스 부문장 및 빅데이터 에반젤리스트 | 클라우데라
앤드류 왕 (Andrew Wang)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 클라우데라
다니엘 템플턴 (Daniel Templeton)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 클라우데라
팀 시어스 (Tim Seears) Think Big Managing Partner | Asia-Pacific & Korea | Teradata Corporation
딥팩 라만탄 (Deepak Ramanathan) Sr Director, Pre-Sales Support Asia Pacific Practice | SAS Institute
에크렘 나마지 (Ekrem Namazci) Managing Director | Asia-Pacific and Japan at Datavard
나승주 상무 Director of Data Center Sales | Intel
윤명호 이사 SE 매니저 | 클라우데라
조성현 이사 세일즈 엔지니어 | 클라우데라
서동진 차장 세일즈 엔지니어 | 클라우데라
김태정 이사 그래프 컨설팅팀 | 비트나인
김재군 이사 빅데이터팀 | 굿모닝아이텍
Benedict Khoo CTO | Supermicro
류연홍 부장 Principal Sales Consultant | Informatica
정경후 차장 Principal Sales Engineer | Microstrategy
정석원 부장 DCHC Category Manager | HPE
이석진 상무 Client Technology Service Director | TIBCO Software Korea
함광석 부장 DSA (Data Solution Architect) |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신재승 팀장 Data Science | 비바리퍼블리카
이상훈 선임 Data Science팀 | SK주식회사
임상배 부장 Principal Sales Consultant, Data Analytics팀 | Oracle
권혁진 선임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 모비젠
노수갑 Manager 데이터엔지니어링팀 | SK planet
김윤상님 정보서비스1팀 | (주)아모레퍼시픽

Sponsors

Cloudera Sessions 2017에 참석해야 하는 5가지 이유

클라우데라 세션 참여를 통해 얻을 수 있는것은?

학습
여러분의 기계(Machines)는 끊임 없이 학습하고 있습니다. 이에 발맞춰 기계(Machines)가 제공하는 데이터를 관리 및 분석하는 방법을 알아볼 수 있습니다.

경청
주변의 많은 기업에서 자사 데이터로부터 진정한 가치를 창출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기업에서 데이터 중심 비즈니스를 통해 어떠한 변화를 만들어 냈는지 그 과정과 사례를 공유할 예정입니다.

 

지원
주변 업계의 이야기와 실제로 업무에 활용할 수 있는 정보는 다릅니다. 각 트랙별 세션과 머신 러닝 및 인공 지능(AI)에 대한 심층적인 키노트 강연을 통해 유용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참여
‘전문가에게 묻기(Ask the Expert)’ 패널을 통해 기술 전문가 및 클라우데라 파트너와 직접 교류할 기회를 제공합니다.

 

네트워킹
비즈니스 의사결정자, 테크니컬 의사결정자 및 여러분과 비슷한 의견을 공유할 수 있는 데이터 혁신가들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